티스토리 뷰

반응형

넓고 쾌적한 멋진 SUV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V80과 비교하여 보통 많이 소개되고 있는 차인데요, 바로 링컨 에비에이터 입니다.

링컨이라는 브랜드는 미국에서는 유명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합니다. SUV의 명가로 알려져 있는 링컨의 에비에이터는 고급짐과 기술력이 겸비된 차량입니다. 하차감보다는 가족의 안전과 승차감, 드라이빙 만족감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링컨 에비에이터를 소개하겠습니다. 

 

 

 

패밀리카로 적합한 이유

링컨 에비에이터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제가 생각하는, 링컨 에비에이터가 패밀리카로 적합한 이유는 4가지입니다.

 

➀ 운전 피로도

에비에이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속주행 시에 구름 위를 떠가는 승차감과 넓고 쾌적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직접 타본 결과, 도심 주행에서는 X7이 단연코 최고였지만, 정속 주행 시에는 그 어떤 차도 에비에이터의 승차감을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

 

또한, 운전석과 조수석에 30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마사지까지 제공하는 부드러운 가죽 시트가 있어 장거리 주행에 유리합니다.

 

➁ 2열 통풍, 열선 장착

 

보통 2열까지 통풍시트와 열선이 가능한 차량은 국내에서 많지 않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는 1억이 안 되는 가격에 2열 통풍시트와 열선시트를 제공합니다.

 

➂ 최강의 오디오

움직이는 음악 감상실이라고 이름 붙여도 무방할 정도의 오디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➃ 안전

미국과 유럽의 충돌 테스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포드사와 같은 회사로 안전의 대명사인 포드 익스플로러와 뼈대를 공유합니다.

 

또한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과 긴급 자동 제동기능, 충돌 방지 보조 기능, 차선 이탈 경보, 오토 하이빔, 어댑티브 크루프 컨트롤, 충돌 회피 조향 보조, 후방 제동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격

가솔린 단일 모델로 3가지 트림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202 A STANDARD(reserve) 7인승 92,850,000
201 A STANDARD(jet package) 7인승(한정판) 96,050,000
800A STANDARD(blac lable)  6인승 독립시트 107,550,000

 

 

 

제원

인텔리전트 AWD와 함께 적용된 트윈터보 V6엔진은 10단 변속기와 조화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연비는 복합 8.1km/L입니다. 최고 출력은 405마력, 최대 토크 57.7kg.m입니다. 

 

 

크기

준대형 SUV로 분류되어지지만 국내에서는 대형 SUV로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하늘이 다 보이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넓은 실내는 쾌적함을 선사합니다.

전장/전폭 5,065mm/2,020mm
전고/축거 1,760mm/3,025mm
공차중량 2,395kg

 

 

움직이는 음악 감상실

레벨 울티마 3D오디오 시스템은 세계 모든 자동차를 통틀어 최고의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움직이는 음악 감상실이라고 이름 붙여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를 알아보며 제일 좋았던 점은 꼭 필요한 기능들은 하위 트림인 reserve에도 모두 다 들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외부 느낌과 독립시트 여부에 따라 제트패키지, 블랙레이블 등급과 구분이 되지만 국내 차나 다른 수입차들과는 다르게 추가금이 들어가지 않으니 더더욱 가성비 있게 느껴집니다. 

 

안전과 편안한 여행을 생각한다면 링컨 에비에이터만 한 차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다자녀 가정에서는 7인승부터 세금 혜택이 있으니 다둥이 아빠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사진출처 링컨 공식 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