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출시되어 곧 도로에서 보게 될 EV9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박하면 어떤 차가 떠오르시나요? 보통 대형 SUV인 카니발, 팰리세이드, X7 등을 생각하실 텐데요, 전기차로서는 최초로 기아에서 준대형 SUV 전기차인 EV9을 선보였습니다. 전기 차인만큼 보조금이 있어 다른 차량들보다 조금 더 싸게 구매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제가 보조금과 가격, 주행거리와 성능, 차량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조금과 가격

전기차의 보조금은 지자체 별로 상이합니다. 그리고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몇 가지 있습니다.

 

✓국내에서 구입한 신차

✓구입 후 3년 이내 등록된 차량

✓5,700만 원 이하 차량은 전액, 8500만 원 이하 차량은 50% 지원 가능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EV9의 트림은 에어(77,280,000원)어스(82,330,000원) 두 가지입니다. 눈치채셨겠지만 어스 트림에서 몇 가지 옵션만 추가하면 8500만 원이 넘어버리기 때문에 꼭 필요한 옵션을 추가하는 게 중요합니다.

주행거리와 성능

가장 중요한 주행거리는 정말 놀랍습니다. 350kW급으로 15분 충전 시 210km 주행이 가능하고, 24분이 지나면 10%->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501km입니다.

 

핸드 오프 상태로 주행이 가능한 레벨 3 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로 자유롭고 편리한 드라이빙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첨단 보조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과 주차를 도와줍니다. 

 

실내외 V2L 콘센트가 있어 다양한 전자기기의 사용이 가능하여 EV9 만 있다면 편리하게 어디든 자유롭게 다닐 수 있습니다. 

 

차량정보

EV9의 정말 매력포인트는 필요에 맞게 맞춤 차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일단, 기본 6인승 시트는 2열까지 통풍시트와 열선시트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분들을 위해 2열을 뒤로 돌려 마주 볼 수 있도록 한 점도 너무 매력적입니다. 

장거리 이동이 많은 분들을 위해서 극강의 편안함을 위해 릴렉션 시트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원을 보면

카니발과 전장이 1m가량 차이가 날 뿐 크기는 비슷합니다. 다자녀를 둔 가정에서도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행거리와 연비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공차중량에 반비례하여 주행거리가 줄어들긴 하지만, 충전시간을 보았을 때 충분한 주행거리를 보장합니다. 

 

 

오늘 기아에서 최초로 출시된 전기차 준대형 SUV EV9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점점 전기차 지원금이 줄어들고 있어서 원하는 전기차가 있다면 2023년에 이용을 하시면 이득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멋진 차 타고 자유롭게 여행하는 모습을 그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